현재 위치
  1. 게시판
  2. NEWS

NEWS

NEWS

게시판 상세

[수트's Style] (6)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 직업 별로 달라지는 수트 스타일링

  • WRITER 대표 관리자(ip:)
  • 평점 0점  
  • DATE 2018-09-20 17:10:43
  • 추천 추천하기
  • VIEW 277



[수트's Style] (6)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 직업 별로 달라지는 수트 스타일링





비즈니스맨에게 있어 수트는 신뢰와 정중함 등 본인의 이미지를 빠르게 어필할 수 있는 중요한 수단이다.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의 수트 중 각 직업에 어울리는 수트를 착용하면 좀 더 프로페셔널한 인상을 줄 수 있다.
금융업부터 마케팅 종사자까지 직업의 장점을 살려 줄 다양한 수트 스타일링을 알아보자.








금융권 & 일반기업

은행, 증권, 대기업 등 일반 기업이나 관공서에 근무하는 비즈니스맨은 스마트하고 성실한 이미지를 연출하는 것이 좋다.

성실하고 깔끔한 이미지를 강조하되 너무 수수하면 자칫 어두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니,
부드러운 컬러 셔츠를 착용하거나 브라운 계열의 구두를 함께 매치해 한층 신뢰감을 주는 차분한 스타일을 완성하도록 한다.

차분한 컬러의 베이직 수트는 청결하고 깔끔한 인상을 줄 수 있는 기본 스타일의 수트를 선택하면 호감도를 높일 수 있다.
단, 너무 노멀하거나 오래된 디자인의 수트는 개성 없이 딱딱한 인상을 전달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가장 손쉽게 성실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는 네이비나 차콜그레이 등의 컬러와 스트라이프나 체크 등 화려한 패턴보다는 심플한 수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수트와 같은 계열의 넥타이를 매치하고 셔츠는 심플한 화이트나 블루 등 따뜻한 컬러가 좋다.
벨트와 가방, 구두 등은 같은 계열의 컬러를 선택해 맞추면 더욱 세련된 수트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세일즈 마케팅 & 외국계기업

고객을 대하는 시간이 많은 직업은 신뢰감과 친근함을 줄 수 있는 이미지를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항상 같은 스타일은 지루해 보일 수 있으니, 수트 컬러의 변화를 주거나 셔츠나 타이 등은 트렌디한 디자인을 시도하는 것도 좋다.

신뢰감과 친근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서는 세련되지만 자신만의 품위있는 수트 스타일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유행을 앞서나가는 아이템이나 브랜드 로고가 드러나는 액세서리 등은 오히려 고객들에게 반감을 줄 수 있으므로 자제하는 것이 좋다.

품격있는 수트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심플하고 진한 컬러의 수트를 착용하고, 얇은 스트라이프 패턴이 가미된 핀 스트라이프나
은은한 헤링본 패턴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셔츠는 가장 기본적인 화이트나 스카이 블루, 스트라이프 등 깔끔한 인상을 줄 수 있는 컬러를 선택하고
구두는 수트에 따라 블랙과 다크 브라운 컬러를 매치하면 된다.
넥타이는 경쾌한 인상을 줄 수 있는 네이비나 너무 튀지 않는 스트라이프 패턴을 착용하고, 벨트와 가방은 구두와 같은 컬러를 선택하면 된다.




광고, 홍보 & 벤처, it 기업

제조업, 벤처기업, it 관련 기업 등 복장에 제약이 덜 한 직장인의 경우 비즈니스 캐주얼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
수트와 캐주얼 스타일을 적당히 조화시키거나 스웨터나 노타이 패션 등으로 다양하고 센스있는 패션을 연출하는 것도 좋다.

자신의 개성을 존중하되 지나치게 화려한 스타일은 오히려 전문가다운 신뢰도를 떨어뜨릴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다양한 패션 액세서리 중 수트나 타이, 셔츠 등 하나의 아이템에만 포인트를 주자.

트렌디한 첨단 업종인 만큼 형식에 얽매인 스타일보다 유행에 맞는 비즈니스 캐주얼 스타일을 선택하거나,
평범하지만 과하지 않은 분위기의 수트 스타일을 연출하는 것이 좋다.

또한, 피케셔츠나 다양한 컬러의 셔츠를 착용하거나 로퍼나 드라이빙 슈즈 같이 발이 편안하고 활동성이 좋은 신발을 매치하면
더욱 세련되고 캐주얼한 분위기의 수트 룩을 완성할 수 있다.
팬츠의 경우 다양한 소재를 선택하거나 치노, 데님 등 평소 착용하는 팬츠를 착용하는 것도 좋다.


 
포튼가먼트tip 

'성공한 남자는 수트를 입는다'는 말이 있듯 실제로 대부분의 사람은 수트를 갖춰 입은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을 비교했을 때 수트를 입은 사람을 더욱 신뢰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이처럼 본인의 직업에 맞는 수트 스타일링을 배우고 실천한다면 남성들을 성공으로 이끄는
중요한 비즈니스 도구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http://fashion.chosun.com/site/data/html_dir/2017/05/19/2017051901740.html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PASSWORD

/ byte

PASSWORD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